마케팅 책 추천) 마케팅을 부탁해 – 마케팅 입문서

마케팅 책 추천 / 마케팅 입문서 추천


마케팅을 부탁해

– 처음 배우는 마케팅의 기본

마케팅책추천

마케팅 책 추천


마케팅은 우리의 생활 전반에 걸쳐있는 활동입니다. 단순히 기업이 서비스나 상품을 잘 팔기 위한 전략과 행위만을 일컫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은 우리를 둘러싼 생활 모든 부분에서 행해지는 활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마케터(Marketer)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구든지 한번은 경험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 시절에는 입사하기 위하여 ‘나’라는 상품을 회사에 잘 마케팅 해야 합니다. 부모님을 만족시키기 위해 자식으로서 하는 고민도 고객만족을 위한 일종의 마케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마케팅의 본질은 연애 및 구애 과정과도 흡사합니다.
마케팅을 연애에 비유하여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듯이 고객을 대하는 마케터의 자세를 배워봅니다. 마케팅이 고객을 설득해서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과정이라면, 연애는 맘에 드는 상대방을 설득하여 나라는 상품을 갖도록 하는 전략이자 과정이지요. 고객(애인)의 니즈와 원츠를 파악하여 적절한 타이밍에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그 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여야 하며 가끔은 밀고 당기는 밀당 심리게임과 같은 전략이 필요하기도 한다는 점에서 마케팅과 연애는 공통점이 많습니다.
또한 책의 주인공 ‘나도전’의 연애 전략을 토대로 마케팅 원론에 필요한 다양한 기본 개념들을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환경 분석, 거시환경 분석, 미시환경 분석(3C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포지셔닝 Positioning), 마케팅 4P 믹스(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프로모션 Promotion), 고객 충성도, 고객 관계 관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등 마케터에게 필요한 기본 개념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책 추천

마케팅 기본서 추천


이 책은 마케팅 입문자들이 마케팅의 기본적인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읽어내려 갈 수 있도록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쉽게 풀어놓았습니다. 또한 자칫 딱딱하고 답답할 수 있는 마케팅 실전에 종사하는 마케팅 전문가들에게는 색다른 관점으로 마케팅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리프레쉬 Refresh 차원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마케팅 입문서입니다.